겨울데이트 장소 :: 조용한 북촌카페, 애쉬빌 베이커리 카페
겨울 데이트 장소 ♥ 조용한 북촌카페, 애쉬빌 베이커리 카페
- 겨울 데이트 장소,북촌카페 애쉬빌 베이커리 카페
- 카페 위치 및 영업시간
- 카페 메뉴 및 가격
- 카페 내부 분위기
- 카페 크리스마스 데코
겨울데이트 장소 ♥ 조용한 북촌카페, 애쉬빌 베이커리 카페
겨울데이트 장소로 아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북촌 베이커리카페를 추천해 드리려고 해요 🧸 주말에 다녀온 ‘애쉬빌 베이커리 카페’인데 주말이었음에도 조용해서 대화하기 좋았고, 따스한 조명과 내부 인테리어로 분위기도 아늑하게 예뻐서 마음에 들었던 곳이에요. 주말에는 어딜 가도 사람들로 북적이는 카페 분위기 때문에 조용하게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은 아늑한 카페 분위기를 찾으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 잔잔하게 데이트하기 좋은 분위기의 애쉬빌 베이커리 카페를 소개해 드려요.
애쉬빌 베이커리카페 위치 및 영업시간
위치 및 영업시간 정보 🍎
주소 : 서울 종로구 북촌로5길 5-5, 유니온빌딩 지하 1층
▶ 안국역 3번 출구에서 쭉 직진하다 헌법재판소 옆길로 좀 더 들어가면 찾을 수 있어요.
영업시간 : 10:00 ~ 18:00 (Last Order 17:30)
TEL : 0507-1397-0029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ashville_cafe
애쉬빌 베이커리카페 메뉴 및 가격
메뉴 및 가격 정보 🍎
카페라떼 ₩ 5,900
무화과 치아바타 ₩ 5,600
알밤 치아바타 ₩ 5,600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 카페로 걸어가는 길이 오래 걸리지도 않았는데 손이 금방 차가워지더라고요. 카페에 도착하니까 바로 따뜻한 커피를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얼죽아라 어마어마한 추위가 아니고서는 꼭 아이스로 커피를 마시는데 이날은 따뜻한 카페라떼를 시켰어요. 겨울데이트 하면서 마시는 카페라떼 ♥ 커피 위의 하트 라떼아트는 볼 때마다 예쁜 것 같아요.
근데 카페라떼가… 진짜 맛있었어요 😭 뭔가 우유의 꾸덕한 느낌이 느껴지는 라떼 맛이었는데 한 모금 마시자마자 “라떼 너무 맛있는데??” 라는 말이 바로 나왔어요 ㅋㅋㅋ 카페라떼를 너무 좋아해서 라떼 맛집을 만나면 너무 행복해져요. 그리고 치아바타는 무화과랑 알밤, 두 가지 종류를 주문했는데 무화과 치아바타는 좀 더 달콤한 느낌이고 알밤 치아바타는 고소한 느낌이라서 카페라떼에는 무화과 치아바타가 더 잘 어울렸고, 달콤한 커피음료에 알밤 치아바타가 더 잘 어우러질 것 같아요.
쫀득쫀득한 식감의 빵들에 대해서 좀 더 알아봤더니 12시간 저온 숙성시킨 반죽을 300도 화덕에서 단시간에 구워낸 시그니처 몰트 브레드라고 하네요. 이때 사용된 몰트 리너지가루는 일반 밀가루에 비해 2.4배 많은 단백질과 약 20배 많은 식이섬유로 우리 몸에 좋은 성분이에요. 천연발효종을 장시간 발효하여 반죽한 빵들은 발효과정에서 생기는 초산과 유산으로 인해 특유의 풍미가 있으며 글루텐 조직을 연화시켜 깊은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애쉬빌 베이커리카페 내부 분위기
내부 공간은 에르메스 쇼윈도 디자인으로 유명한 길종상가에서 직접 맡아주셨다고 해요.
길종상가는 박길종,김윤하,송대영 3명의 작가로 이루어진 아티스트 그룹으로 신라호텔 에르메스 매장의 윈도 디스플레이를 담당했던 분들이라고 하네요.
내부는 따뜻한 조명과 진한 레드 컬러의 테이블과 벽면 인테리어 조합으로 참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이었어요. 지금이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아기자기한 색감의 크리스마스 데코들이 또 분위기를 더해줬고, 아늑한 공간에서 겨울데이트 하면서 잔잔한 시간을 보내는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카페 내부가 조용해서 소란스럽지 않은 느낌이었는데 저는 주말에 오후 3시 넘어서 도착했는데 타이밍이 잘 맞았던 건지 자리도 넉넉히 있었고 시끄럽다는 느낌은 전혀 없었어요.
애쉬빌 베이커리카페 크리스마스 데코
카페가 온통 크리스마스 분위기에요 ♥ 레드레드한 컬러와 리본의 조합, 그냥 무조건 설렐 수밖에 없어요 ㅋㅋㅋㅋㅋㅋ 반짝거리는 크리스마스트리 앞에서 사진도 찍고, 칙칙폭폭 크리스마스 열차,루돌프,털모자 등 겨울 느낌이 듬뿍 느껴지는 예쁜 데코들도 구경했어요. 이렇게 사랑스러운 것들을 많이 볼 수 있는 계절, 겨울이에요!
그리고 오랜만에 인사동 쌈지길에 가봤어요. 북촌 애쉬빌 베이커리카페에서 멀지 않은 곳이어서 북촌에서 놀다가 인사동으로 가서 시간 보내도 괜찮은 것 같아요.
쌀쌀한 겨울, 겨울데이트 장소로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베이커리 카페를 찾으신다면 북촌에 위치한 애쉬빌 베이커리카페에 한번 방문해 보세요. 여기서 마신 따뜻한 카페라떼가 계속 생각날 것 같아서 저는 조만간 다시 방문할 예정이에요.
모두 따스한 겨울의 하루하루,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래요 🎁